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잇다는 학교 밖 아동 뿐 아니라, 취약 계층과 여성에게 양질의 교육 및 대안교육의 기회를 열어주며, 지속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모든 아동들이 건강하게 미래를 꿈꾸며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사업을 진행합니다.
『학교에 다니지 않는 아동과 청소년 약 2억 6천 6백만명 (UNESCO, 2018)』
◆ 아동.청소년의 12%만이 최소한의 수학능력과 23% 만이 독해 능력을 지님
◆ 전 세계적으로 청소년 1억 3백만명이 기초적인 읽기, 쓰기, 셈하기를 못하며 그 중 여성이 60% 이상을 차지함
세계 인구의 1/4 에 해당하는 아동.청소년에게 진정한 관심과 포용적인 교육이 있다면, 미래의 희망도 살아납니다.
잇다는 교육을 통하여 모든 아동이 차별 없이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어가겠습니다.
■ 기초 교육
글을 읽지 못하는 모든 아동들에게 기본적인 읽기, 쓰기, 산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프로그램과 교육시스템을 지원합니다.
사회의 첫발을 내딛을 17세 이하의 청소년에게 사회의 통로가 될 수 있는 진로계발 및 기술.직업훈련 시스템을 구축해갑니다.
■ 고등 기술 교육
지역사회의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기 위한 지역 리더자 양성과정으로, 18세 이상의 청년의 고등기술 교육을 지원합니다.
■ 취약계층 평생 교육
여성, 학교 밖 아동, 장애 등 취약계층을 위한 안전한 학습 환경 조성과 여아교육과 성역할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제고 활동을 지원하여 자아실현과 더불어 생계유지가 될 수 있는 기초교육 활동을 운영합니다.
예비교사를 위한 교육과 기존 교사들의 직무교육을 통하여, 다양한 경험과 지원을 통하여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독려하여 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도모합니다.
■ 보호자(양육자) 교육
보호자들이 왜 교육이 필요한지 설득하며, 보호자.양육자들도 아동이 기초교육 전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본적인 읽기, 쓰기, 셈하기가 가능하도록 학습 및 교육을 지원 합니다.
■ 보건교육 - 위생 청결 교육
물리적으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으로 정서적으로도 안정된 교육환경을 제공합니다. 특히 위생적인 식수공급, 성별이 분리된 화장실의 지원, 성교육을 통하여 교육의 지속성이 이뤄지도록 지원합니다.
■ 보건교육 - 지역사회 보건인력 교육
건강하고 위생적인 교육환경은 아이들이 학교를 계속 다닐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. 지역사회의 보건인력 양성교육 통하여 건강한 생활을 지도하여 지역의 위생.청결 인식과 행동 개선을 이끌어 갑니다.
■ 대안교육 - 도서관.방과 후 교실
현지 코디네이터의 양성과 자치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서관과 방과 후 교실을 3개 년, 5개 년으로 계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전문성 있는 커리큘럼을 개발, 운영합니다.
■ 대안교육 - 교육 기자재 . 보조금 지원
학교 밖 아동, 재난.분쟁 지역에도 공평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시설과 필요물품, 장학금을 지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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